로그인 바로가기

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

양정인력개발센터

문의전화    |    051-851-7887

커뮤니티

Home커뮤니티공지사항

본문내용

본문

 

계좌제카드 발급방법
  • 작성자
    교무부
  • 등록일
    2011-05-18 17:22:04
    조회수
    1378

★ 본 원에서 상담 후 계좌제 카드 발급 방법

※ 주의사항 : 되도록이면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고,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고용지원센터로 가시는것이 좋습니다.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고용지원센터에서 상담을 잘못받으시면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카드발급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.

※ 방문시 준비사항 :
      1. 신분증
      2. 통장(신한, 우체국, 우리, 제일 중 택일)

       
※ 방문시간 : 고용지원센터는 4시까지 접수가 가능하오니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시간을 감안하여 본 원에는 오전이나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늦어도 오후 2시까지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★ 본 원 상담없이 계좌제 카드 발급 방법

1. 먼저 저희 홈페이지  www.jobyj.co.kr-> 교육프로그램안내->입학신청 (온라인접수 가능)
    해주시고
2. hrd.go.kr에 접속하여 회원가입하시고
   메인화면 우측중앙 직업능력개발계좌제 베너아래
   계좌제안내 동영상보기를 클릭하여 동영상을 시청하고
   안내동영상 시청확인증을 인쇄하여야 합니다.
   단, 프린터가 없는 경우는 고용지원센터에서 인쇄하실 수 있으며
   절차를 잘 모르시는 분은 그냥 가서 안내를 받아
  시청하시고 인쇄하셔도 됩니다.

3. 직종코드를 알고가셔야 합니다.
   북탈자 취업활성화를위한 발음교정관련 : 1159

   공통(컴퓨터활용 및 사무자동화)관련 : 공통(02920)

※ 주의 : 타 직종으로 신청하시는 분도 공통과목은
    모두 수강이 가능합니다.
    예를들어 컴퓨터활용과 발음교정을 수강하실 분은
    발음교정관련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.
    만약 실수로 컴퓨터활용을 신청하시면
    발음교정을 수강할 때 계좌카드 변경신청을 하셔야 합니다.
    변경신청은 2번까지만 가능하니 신중하게 판단 하시기 바랍니다.

4. 4시 이전까지 고용지원센터에 방문하여
   계좌카드 발급 신청하시면 됩니다.

5. 방문하실 때 준비사항은
   * 신분증
   * 통장사본(신한, 제일, 우체국, 우리은행 중 택일)

   * 동영상시청 확인증(고용지원센터에서 시청 및 인쇄가능)


6. 계좌카드 발급기간은 2주정도 소요됩니다.

※주의 : 개강일 2주전에 카드발급신청을 하셔야
            개강일에 수강을 하실 수 있습니다.
            카드가 발급되기 전에는 수강을 하실 수 없으니
            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
7. 계좌카드가 도착하면 본 원에 방문하여 계좌카드로
     결재하셔야 합니다.(타 신용카드 사용불가)

      단, 탈북자 단독반은 훈련비전액을 정부가 지원함으로 결재할 필요없음

    (신분증 , 계좌카드 지참하여 본원방문하여 훈련신청)
   * 계좌카드가 신용카드인 경우
      -> 신분증과 계좌카드를 지참하여 방문
   * 체크카드인 경우
      -> 계좌카드발급시 제출한 통장에 본인부담금을 입금하고
          신분증과 계좌카드를 지참하여 방문
   * 현금으로 결재할 경우
      -> 계좌제 카드 신청시 제출한 통장의 계좌번호,
           신분증, 계좌카드를 지참하여 방문 

목록보기
수정하기
삭제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