로그인 바로가기

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

양정인력개발센터

문의전화    |    051-851-7887

취업센터

Home취업센터취업가이드

본문내용

본문

 

경력증명서 4대보험 서류로 제출하는 방법
  • 작성자
    취업지원부
  • 등록일
    2020-12-24 00:00:00
    조회수
    474

 


 

 



 

 

 

경력증명서 발급은 간단한듯 하지만 막상 하려면 쉽지 않습니다. 경력증명서 발급 요청을 목적으로 이전 직장에 연락하는 것 자체가 부담스러워 차일피일 미루게 될 수도 있고 폐업 등 전 직장에 연락을 할 수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죠. 오늘 잡코리아에서는 국가에서 운영하는 4대보험을 활용하여 간편하고 마음 편하게 경력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. 

1. 국민연금
2. 국민건강보험
3. 고용보험 

 

1. 국민연금* 

■ 발급 경로:

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 ▶ 전자민원 ▶ 개인민원 ▶ 개인서비스 ▶ 증명서 등 발급 ▶ 가입증명서(국/영문)

*공백기에 지역가입자로 전환되었을 경우, ‘회사명’이 아닌 ‘지역’이라고 표시

 

>> 발급페이지 바로가기

 

 

2. 국민건강보험 

■ 발급 경로:

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 ▶ 민원여기요 ▶ 개인민원 ▶ 증명서 발급 및 확인 ▶ 자격득실확인서

 

>> 발급페이지 바로가기

 

 

3. 고용보험* 

■ 발급 경로:

근로복지공단 고용·산재보험토탈서비스 홈페이지 ▶ 자주 찾는 서비스 ▶ 개인 ▶ 증명서 신청/발급 ▶

고용·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

*보험구분: 고용, 조회구분: 상용/일용 중 해당 항목 선택

 

>> 발급페이지 바로가기

 

 

 

 

이처럼 4대보험 홈페이지 민원서비스를 활용하면 전 직장에 연락할 필요 없이 자택 등 원하는 장소에서 경력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. 단, 기업에 따라 구체적인 업무 경력 증명을 요구할 수 있으므로, 4대보험 서류로 대체가 가능한 지 먼저 확인한 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.
4대보험 서류로 경력증명이 가능한 기업이라면 국민연금 가입증명서, 건강보험자격즉실확인서, 고용·산재보험 자격이력 내역서를 통해 손쉽게 갖춰 보세요.

 

출처 : 잡코리아 취업팁

 

목록보기
답글달기수정하기
삭제하기

관련 쪽지글